안녕하세요. 만 15세인 고1 여학생입니다.
제 키가 중 2때 이후로 그대로인데, 148cm로 엄청 작은편이라 정말 속상해요.. 지금이라도 관리하면 키 클 수 있을까요…?
최근 정형외과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골반뼈의 성장판은 양쪽 끝에 약간 공간이 있었고(3.5분의 1정도가 열려 있던 거 같았어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골반뼈는 키성장과 관련이 없어서 이게 어떤 의미인지 자세히 알려주시진 않으셨어요ㅠㅠ) 무릎 성장판도 약간 보인다고(보인다는게 열려있다는 거겠죠…?) 하셨지만 제 부모님 키를 들으시곤 앞으로 1cm도 크기 어려울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진짜 키 크길 간절히 바라는데 불가능할까요? 가능성이 있다면 제가 뭘 해야할까요…?
더 자세히 말하자면 초등학생 때는 불면증과 아토피가 있어 키가 많이 작은 편이었고, 성 조숙증 치료를 6학년 때까지 해 초경을 중1 초에 했습니다… 급성장기는 경험하지 못한 거 같아요. 그리고 성장과 관련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생리 주기가 엄청 불규칙합니다. 사실 초6때부터 제 성장판이 엄청 빨리 닫힐거란 말도 자주 들었는데 관리를 잘 못 해줬네요…
제 소원은 160cm초반이 되는 건데 못해도 158cm까진 크고 싶어요.. 키 크기 위해서라면 뭐든 최선을 다해 노력해보려 하는데 방법을 알려주세요… 고등학생인데도 급격하게 키성장한 사례가 있나요?
+아직 아토피와 비염이 있어 잠을 잘 못 자는 편이라 아이서파 영양제를 먹어보려고 하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산초틴 igf-1 성장 촉진 단백질도 효과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