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밑에는 제가 올렸던 글 입니다.
---------------------------------------------------------------------
2024년 9월부터 양쪽 엄지, 검지손가락이 너무 아파서 글을 올립니다.
2024년 9월에 손을 아예 구부리지 못하고, 감각이 없을 정도로 손가락과 손목이 아팠습니다.
사실 2024년 7,8월부터 손이 아파서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9월부터는 타이레놀도 안 듣고, 다른 진통제를 먹어도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테이핑을 해도 안됐습니다.
결국 물리치료를 10번 정도 받았는데요,
이후 저림과 마비증상은 없어졌지만 양쪽 엄지, 검지손가락이 불에 타는 것처럼 화끈거리면서 아픕니다.
너무 아플 때는 엄지손가락이 손바닥에서 찢어져 나갈 듯이 아파요.
그 외에 증상은
-운전할 때 아픔, 빨간 신호일 때 계속 엄지손가락 주물러야 함.
-단추 못 잠금
-지퍼 못잠금
-책 못 넘김
-옷에 보풀이나 머리카락 붙어있으면 떼어내지 못 함, 너무 아픔
-노트북 타자치면 멀쩡하다가 손에 불나는 것처럼 다시 아픔
-스마트폰 엄지손가락으로 사용 못함. 타자, 화면 넘기기 둘 다 안 됨.
-뚜껑 못 열음
-머그컵 못 잡음
-펜 잡고 필기 못함. 손가락 불에 타들어가는 것처럼 아프기 시작함
-집게손가락으로 하는거 다 못해서 장보고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으로 장바구니 듦
-마우스 사용할 때 중지, 약지 사용
-물리치료할 때 고무줄을 엄지, 검지에 걸고 늘리라고 했는데 너무 아팠음.
-X-ray 문제 없음
-EMG 검사결과 신경에는 문제 없는 것 같다고 하심.
제가 지금 해외에 있는데, 저는 이렇게 아픈데 여기 병원 의사는 이런 증상의 환자를 본적이 없다고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맞아보자고 하네요.
손을 안쓰면 증상이 좀 나아져야 하는데, 손을 안써도 증상이 나아지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이 이렇게 아픈 것이 처음이라서 좀 당황스러워요.
왜 이렇게 아픈 건지 제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 치료 가능하다면 한국에 가서 치료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선생님께서 저에게 아픈 손쪽을 다친 적이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다친 적 전혀 없고, 손이 이렇게 아픈 것도 처음입니다. 그리고 부종이나 손 색 변화는 없고요, 아직까지지 근손실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조금만 움직여도 엄지손가락이 너무 아픕니다.)
정리 하자면
2024.9 양쪽 손이 너무 저리고, 마비오고, 굽히지를 못했고,
이 이후에 물리치료를 10번 받았는데 양쪽엄지랑 검지손가락이 아직도 너무 아픕니다.
어떤 진통제도 말을 듣지를 않고요,
현재 미국 거주 중인데 타이레놀, 애드빌 등등 먹어봤는데 효과 없습니다.
-Pantoprazole sod dr 40MG
-Diclofenac Sodium Topical Gel 처방 받아서 먹고, 바르고 했는데도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어제 Lidocaine patch 붙이라고 해서 붙였는데 효과가 전혀 없어요.
-의사가 엄지손가락+ 손목 보호대 줬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특히 엄지손가락으로 책을 넘길 때, 단추를 잠글 때, 집게손가락으로 뭘 집을 때 엄지손가락이 찢어질 듯이 너무 아픕니다.
-손가락이 아파서 젓가락도 못 잡아요.
이런데도 여기 의사선생님은 원인이 정확히 모르겠다고 해서
선생님께 다시 한 번 여쭤봅니다.
스테로이드주사 맞자고 하는데, 이 스테로이드 주사 맞으면 영구히 치료가 되는 건가요? 아니면 임시방편인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