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른쪽 귀가 왼쪽 귀보다 소리가 덜 들리는 것 같아 이비인후과를 처음 방문했습니다.
이 당시에는 귀 먹먹함(비행기가 이륙할 때 먹먹해지는 증상이랑 똑같은 것 같습니다) + 답답함 증상이 없었습니다.
귀 먹먹함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였고, 청력 테스트 후, 저음역대에서 반응이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메니에르 증후군과 닮아 보인다며 해당 약들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병원을 다녀오고 약을 먹은 후 오히려 귀 먹먹함이라는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의사선생님께도 얘기했지만, 그대로 처방해주셨습니다.)
약을 먹은 지 3주가 지나가고 약은 꾸준히 먹었지만 귀가 먹먹한 증상은 여전히 나아지고 있지 않습니다.
+ 코 안쪽이 부어있다며 비염 약도 처방해주셨습니다. 비염약은 먹은지 1주일 됐네요.
(깨어있을 때는 대부분 귀가 먹먹한 느낌이 있습니다.. 소리는 들리긴 잘 들립니다 .. 평소보다 덜 들린다는 거는 잘 모르겠어요 ㅠ)
여기서 제가 궁금한 거는,
1. 먹먹한 현상이 없는 사람이 메니에르 증후군 약 복용 후 먹먹함 현상이 생긴 거라면, 먹먹함의 원인이 잘못된 약 복용일 수도 있을까요? 그런 사례가 있을지…
2. 이게 계속 나아지지 않는다면 진료 받은 이비인후과에 어떻게 말씀 드려야 할지.. 좀 더 큰 병원에서 다른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면 더 정확한 제 증상을 알 수 있을까요?
저는 평소에 높은 곳을 가면 남들보다 귀 먹먹함을 더 예민하게 잘 느낍니다. 그리고 세안 시 코를 세게 풀어 아마 이게 귀가 약해지는 데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어지러움은 없습니다.
그저 처음엔 한쪽 귀가 덜 들리는 것 같아 걱정에 병원을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