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제 체지방 10프로 인데겨울 동안은 몸을 좀 키워 ...
현제 체지방 10프로 인데
겨울 동안은 몸을 좀 키워 볼려고 음식을 좀 기존 칼로리 보다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제가 컷팅 할때 정말 힘들었던건
피하지방 이었습니다
몸집을 키우기 위해 음식을 먹으면 피하지방도 같이 늘어 날까요??
의외로 내장지방이 끼는건 쉽게 빠지던데 피하지방은 빼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피하지방은 한번만 빼놓으면 관리만 하면 쉽게 찌지 않는건지
아니면 먹으면 피하지방도 바로 누적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기론 피하지방은 긴시간 잉여 칼로리가 누적이 되어 쌓이는걸로 아는데 피하지방 컷팅후 관리만 잘하면 누적이 되지는 않을것 같은데 ㅋ
체지방이 늘어나는 순서가 내장지방 먼저 인가요 피하 지방이 먼저 인가요??
답변
Re : 현제 체지방 10프로 인데겨울 동안은 몸을 좀 키워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음식을 먹게 되면 혈당이 오르고, 혈당을 낮추고 에너지를 세포 속으로 넣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인슐린은 근육이든 지방이든 합성하는 쪽으로 시스템을 기울이기 때문에 음식을 먹으면 피하지방이든 내장지방이든 당연히 찌게 됩니다.
순서는 음식물을 섭취한 것이 장으로 가서 옮겨지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내장지방에 먼저 찌게 됩니다. 그런데 내장지방의 경우 기름진 음식이나 음주에 의해 많이 찌기 때문에 식사조절을 해주시면 많이 찌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하실 수가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날씨 추워지면 더 찌기 쉽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시겠습니다. 우리 몸은 서로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한다고 피하지방은 안찌고 근육은 찐다든지 이런 경우는 절대 없고 다같이 두루뭉실하게 한 덩어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