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인데 탄수화물을 어떤걸 주로 섭취해야할지 모 ...
다이어트 중인데 탄수화물을 어떤걸 주로 섭취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
아침은 집밥,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저녁은 방울토마토 먹어요.
운동하기 전인 저녁엔 어떤 탄수화물을 먹어야 건강하고 또 운동하는데 효과가있을까요?
건강한 저녁 식단이나 음식명을 말씀해주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 탄수화물을 어떤걸 주로 섭취해야할지 모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탄수화물이라고 다 나쁜게 아닙니다. 당을 천천히 퍼지게 해서 운동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낼 수 있게 해주는 식품이 현미밥, 고구마, 잡곡밥, 귀리밥과 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탄수화물입니다. 빵 중에서는 호밀빵이 있네요. 흰 밥, 흰 식빵, 흰 떡 종류는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드시려면 고구마나 바나나, 잡곡류가 풍부하게 섞인 미숫가루가 적당할 것 같네요. 씨리얼 종류는 당이 높진 않은지 확인하시고 적다면 드셔도 무관합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 탄수화물을 어떤걸 주로 섭취해야할지 모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단조절과 운동을 하고 계시는군요~!
▶[운동 전 추천 식품]
-귀리 :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시간이 오래 걸려 운동하는 동안 에너지와 혈당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근 : 운동 시 평소보다 많은 산소가 필요합니다. 당근 속 항산화 영양소가 세포막을 보호하여 세포 산화를 막아줍니다.
-바나나 : 복합 탄수화물로 에너지 공급을 해주며, 칼륨 성분이 많아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이 됩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