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여자이고 이번에 난소 혹 8cm 발견되었는데 일단 3개월동안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3개월동안 아무런 처방도 받지 않았는데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지 여쭙습니다.
20대 초반에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진단받고 평소 생리주기가 들쭉날쭉한편입니다. 이번에 약3-4개월 동안이나 생리가 시작되지 않아 동네 산부인과를 방문하였고 질 초음파를 통해 난소에 혹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8cm로 큰편이라 대학병원 방문을 권장받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생리 중인 바람에 복부 초음파를 통해 7cm 난소 물혹을 확인하였고(혹 크기는 측정하는 의사 기준 마다 다를 수 있음을 안내 받았습니다.) 난소 혹이 있음에도 통증이 없다는 점과 앞으로 작아질 수 있다는 점을 미뤄보아 3개월 후 추적관찰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는 혹 종류를 알아보기위해 피검사 진행하였고 결과 대기중입니다.
궁금한 점은 3개월동안 어떠한 약물 치료도, 주의사항도 없었습니다. 여쭈어보니 약물도 딱히 해답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3개월동안 가만히 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만일 혹이 작아지면 다행인데,. 더 커지게 되면 무조건적으로 수술밖에 없는지.. 가능한 수술은 안하고 싶은데 이대로 3개월동안 손놓고 있다가 수술하게 될까봐 걱정됩니다.
난소혹에 대한 이런 치료가 일반적인지 아니면 다른 치료 방법을 적극 찾아봐야할지.. 의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