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식기 털 부분이 간지러워요

오래 전부터 요도 위쪽 털 없는 부분 지나고 털이 있기 시작하는 부분 그 경계가 너무 간지러워요 딱 맞는 속옷을 입는 날에는 더 간지러운 것 같아요 심하게 간지러운 날에는 긁다보면 작게 피도 납니다 ㅠㅠ.. 요도 위쪽 털 없는 부분 한 쪽은 털이 빠진 것처럼 되어있고 한쪽은 피지가 있는 것처럼 되어있어요 살이 많아 그 부분이 항상 덮여있고 파묻혀있는데 습해서 그런걸까요 ㅠㅠ 자주 긁다보니 털도 너무 자주 빠집니다 ... 털이 다시 자라면서 간지러운 것도 있는 거 같아요ㅠ 병원 가서 약을 받으면 괜찮아질까요?


답변

Re : 생식기 털 부분이 간지러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부과 혹은 산부인과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길 권고합니다.
연고 혹은 크림 도포 만으로 증상이 좋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식기 털 부분이 간지러워요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피가 날 정도로 가려움증을 느끼기때문에 자꾸만 긁다보면 피부조직이 두껍게 변형되면서 태선화라고 하는 변화과정을 보입니다. 이 경우 캔디다성 질염이나 단순 접촉성 피부염증 등에 의한 가려움증 등, 그 원인이 무엇이든 자꾸 긁고싶은 가려움증이나 피부의 과민반응을 경감시켜줌으로써 이차적인 피부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단순 피부 알레르기인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에 의한 변화인지를 알기위해 산부인과 내원 상담을 통해 먼저 병변을 확인받고 그 원인별 치료와 더불어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연고 등으로 피부의 이차변화를 막는 관리요법 등에 대해 교육을 받아서 자가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