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4시간정도 간헐적 단식이 몸에좋다던데 사실인가요?좋 ...
SMART TAG : 건강증진
24시간정도 간헐적 단식이 몸에좋다던데 사실인가요?
좋다면 일주일단위로실행해도괜찮을까요!
답변
Re : 24시간정도 간헐적 단식이 몸에좋다던데 사실인가요?좋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소화기관에 휴식 시간을 줌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때문에 간헐적 단식이 뜨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식사를 하지만, 요즈음엔 잘못된 식사 때문에 오히려 몸에 독소를 많이 넣게 되는 꼴이 되었습니다. 특히 가공식품, 인스턴트, 정제식품 등이 그 예시입니다.
단식을 할 때 주의하실 점은 5일을 넘기면 안좋다는 것입니다. 갑자기 실행하는 것보다는 평소 식사에서 육류나 유제품 등을 서서히 줄이면서 준비기간을 가지신 후에 단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올바른 식습관만 갖고 있다면 굳이 단식을 하지 않으셔도 건강에 무리가 없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현명하게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