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살 여자 입니다.체중감량을 위해 이전에 먹던 인스 ...
SMART TAG : 건강증진
20살 여자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이전에 먹던 인스턴트 간식대신 몇가지 챙겨먹기 시작했는데요...
몇가지가 효능이 겹치기도 하고 해서 혹시 잘못될까봐 질문 합니다.
호박씨, 볶은 귀리, 카카오닙스를 100ml짜리 사각 용기에 3:3:1의 비율로 담아 하루에 한통씩 섭취하고 있고,
벌나무 즙을 하루에 2~3팩 정도 섭취하고 있습니다.
기숙사에 냉장고가 없고 식단이 짜여서 나오기 때문에 야채나 과일류는 따로 먹기 힘들어서 주로 곡류나 견과류로 먹으려고 하는데 영양섭취에 문제는 없겠죠?
(물은 하루에 따로 챙겨먹는건 1L 조금 넘습니다. 벌나무즙을 먹기 시작한 후 갈증이 심할 때가 있습니다...ㅠ
곡물을 섭취하면 수분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기에 2L정도 마시려고 생각합니다.)
답변
Re : 20살 여자 입니다.체중감량을 위해 이전에 먹던 인스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네, 수분섭취는 2L이상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걱정되는 한 가지는 곡류, 견과류를 위주로 드시게 되면 비타민, 무기질을 골고루 섭취하기가 힘듭니다.
과일 채소는 식단 나오는 안에서 최대한 챙겨 드시고 멀티비타민&미네랄 같은 보충제 하나 정돈 챙겨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20살 여자 입니다.체중감량을 위해 이전에 먹던 인스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1. 식사를 거르게 되면 다음 식사에서 과식과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3끼는 꼭 챙겨 드세요.
2. 식사량 조절과 함께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살이 덜 찌게 되니, 유산소 운동과 함께 무산소 운동을 꼭 실천하세요.
3. 식이섬유(채소 및 야채)→단백질(어육류, 콩류, 달걀 등)→탄수화물(밥)의 순서로 섭취해보세요. 혈당이 상승되는 것을 막아주고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4. 포만중추에 신호가 전달되는 시간은 20분정도 소요되니,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5. 생활 속 활동량을 늘려보세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여 올라가거나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 등이 좋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 TV보며 제자리 걷기
- 실내자전거 타기 30분 이상
- 스쿼트 20회씩 3세트
- 런지 15회씩 3세트
- 브릿지 15회씩 3세트
- 버피테스트 20개씩 3세트
- 계단오르기 3층 이상
- 플랭크 60초씩 3세트
- 크런치 15회씩 3세트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