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헬스중인데 보충제(프로틴)을먹으면서하면 좋을까요?지 ...
SMART TAG : 건강증진
헬스중인데
보충제(프로틴)을먹으면서하면 좋을까요?
지금 83키로에서 76키로 근육감량한 상태입니다
목표는 보디빌더처럼 큰근육들입니다
장장근운동은 하는게좋을까요?
식단은어떻게하면좋을까요?ㅜ
답변
Re : 헬스중인데 보충제(프로틴)을먹으면서하면 좋을까요?지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프로틴 먹는다고 근육 무조건 커지는 거 아닌 건 아시죠? 근육의 전체적인 모양이나 태는 운동으로 결정이 나는 것이고요. 평상 시에 탄수화물+단백질 잘 맞춰주시고 운동으로 자극을 줘야 완성됩니다.
지금 체중에 맞는 단백질 하루 필요량은 (운동하시는 거 고려했을 때) 75~114g 정도 드시면 좋고 가장 우수한 단백질 급원이 닭가슴살입니다. 닭가슴살로만 하루 단백질을 충족시킨다고 가정하면 닭가슴살을 하루에 300g~450g 정도 드시면 됩니다.
아침, 점심, 저녁 나누어 잘 드시고 특히 운동하고 나서 30분 이내로 단백질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이때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이 급하게 응급처방으로 하는게 프로틴 먹는겁니다. 상황만 괜찮으시면 자연식으로 드시는 게 제일 좋아요. 운동 전(1~2시간 전)에는 체단백 손실을 막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해 주시고요.
공복 오래되면 체근육 손실 올 수 있으므로 하루 세 끼 나눠서 잘 챙겨드세요.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헬스중인데 보충제(프로틴)을먹으면서하면 좋을까요?지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근육을 키우시길 원하시는군요. 건강하게 운동 하셔서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몸의 균형을 위해서 장장근 운동도 해 주시면 좋아요! 그렇다고 따로 부위를 쪼개서 하기 보다는 팔 운동을 할 때 스트레칭과 함께 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에 대해서 문의 주셨네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방법]
1. 운동 후 충분한 영양 섭취는 근육 손실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 단백질을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운동 후 2시간 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포도주스 : 근육과 혈당 수치 회복에 도움이 되어 근육통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기억하세요!
▶▶과다 섭취를 주의하세요!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