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살 때부터 매년 건강검진을 하면 콜레스테롤이 너무 ...
20살 때부터 매년 건강검진을 하면 콜레스테롤이 너무 높게 나옵니다. 오메가3도 먹어보고 식이요법도 해보고 다 해봐도 매년 높아집니다.
채소류도 좋아하고 기름진 인스턴트를 별로 먹지도 않는데 말이죠
어떻게 해야할까요. ㅜㅠ
키는 167 몸무게 54ㅡ55 킬로정도 됩니다
답변
Re : 20살 때부터 매년 건강검진을 하면 콜레스테롤이 너무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콜레스테롤의 경우 선천적으로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금주, 금연하시고 규칙적으로 운동도 해주세요. 오메가3, 식이요법도 꾸준히 계속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메가3는 저녁 식후에 드세요!
그리고 오메가3는 기름 성분이기 때문에 함량이 높고 순도가 높은 제품을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몸에 좋자고 기름을 먹는데, 오메가3보다 다른 성분이 많은 걸 드실 필요는 없잖아요. 잘 살펴보고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은 대사적 문제이기 때문에 하루아침에 짠 하고 낫는 게 아닙니다. 어쩌면 평생이 될 수도 있는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