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고등학교1학년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공상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1학년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공상을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치원때?쯤길가다가 사고당해서 병원에실려갔으면좋겠다! 라는 공상을많이했습니다. 크면서 드라마를보며 드라마속 주인공이되는 공상을많이 했습니다.지금은 중1때부터 밤마다 또는 주말에 정신병원에 들어가는 공상을 합니다. 공상을하면서 절괴롭힙니다. 공상을 심각하게 생각하지않았는데 점점 시간이가면갈수록 수업시간에도 공상이떠오르고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드는데 그만할수가없습니다.예를들어 수업을받다가 날감시하고있다? cctv로 날지켜보고있다는 느낌이듭니다! 무슨일만 있으면 제가 연결되어 있는거 같고 주변 사람들이 절 정신병원에 넣을거 같다? 라는 느낌이듭니다! 그래서 사람을의심도 하고 불안합니다! 길가다가도 아저씨만 보면 괜히 무서워요 납치할거갔다는 생각을하고 혼자 겁먹고 뛰어가거나 피합니다! 길을혼자 가면 조그만 소리에 놀랩니다! 왜그러는건까요? 또 저는 화가나면 말을 함부로합니다!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조금만 일이있으면 죽고싶다는 생각을하고 화를내는데 제가 놀랄정도로 화를냅니다!
화가날때는 물건을 집어던질때도 있고 모든것을 때려부시고 싶다고생각을합니다! 진짜 왜그러는 걸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1학년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공상 ...
김형배
김형배[전문의] 루원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형배 입니다.

공상의 시간, 빈도, 정도가 점점 확장되고 심해지는 상황이네요. 정신적 경계가 약해지면 내적 욕구가 여러가지 공상의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공상의 내용이 현재는 대부분 불안과 두려움이 많은 상황이라 걱정이 되네요.

아직 고1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해서 심리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