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르톨린샘에 고름이 차서 수술을 10 년전에 했는데요..출산도 8 년전에 했구요.
약 4개월전쯤 수술후 봉합한 피부에 0 동그라미보다 조금 크게 피부가 벌어져 있어요..
꼬맨 부위가 살이 벌어져서 찢어져 있어요
벌어진 피부 안으로 벌어진 살하고 분리되 보이는 안에 살점?들이 보이구요.
그뒤로 곰팡이 균도 자주 생기고 많이 가렵구요...
남편과관계를 가질때도 너무 과다하게 물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태인데요..
첨 수술한 병원에 상담을 하니 이런경우는 처음이시라고 대부분 살이 차올라서 다 아문다고 하시고.. 다니는 병원에선 살이 벌어져서 물이 많이 나오는건 아니다 라고 하시고 봉합 수술을 했을떄 살이 또 벌어질수도 있고 더 않좋을수 있다고 하시는데요...
봉합도 일반적인 봉합으로는 안된다고 하시던데 제 경우에 봉합하는것도 아주 어려운 기술? 로 해야 하는 상황 인가요?
바르톨린샘 수술 부위를 다시 벌어져 있는 살을 봉합 하는게 간단한 문제가 아닌가요?
봉합을 해도 다시 또 살이 벌어질수도 있나요?
벌어진 부위에서 제 느낌에 물이 많이나오니깐 곰팡이균도 넘 심해지는 것같구요..
남편도 요즘 왜 너무 많이 나오는거 같다고 저한테 애길 하더라구요..
저만 느끼는게 아닌데요...남편은 모르고 잇구요.
10년전에 수술한 부위가 왜 갑자기 살이 벌어진걸까요?
다시 봉합 하는게 어떤 부작용이 있을수 있는지 자세히 알고 싶어요..
이런경우는 흔하지 않다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피부화가 된거 같다고 신경쓰지 말라고 하시는데..
자꾸 가렵고 관계시 넘 과도하게 물이 나오다 못해 흘러내려요.그전에는 전혀 이렇지 않았구요.
그 부위가 접촉시 쓸리는거 같아 신경이 쓰여져요.
살을 다시 더 크게 째야하고 봉합을 해도 다시 벌어질수 잇다라고 하시던데요..
느낌에크기도 아주조금씩 더 커지고 벌어지는것 같아요.. 의사 선생님은 커진거 같지는 안다고 하시는데요....
다시 봉합하는게 많이 위험할까요?? 재발.다시 벌어진다던지요?
또다른 이상으로 살이 벌어진 걸수도 있을까요?
물음표에 있는 궁금증들을 자세하게 알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