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결혼 1년정도는 질외 사정을 하며 피임을 해왔는데
이번 년도부터는 피임없이 관계를 가졌고 심지어 생리 예정일 14일전으로도 이틀에 한번씩 관계도 맺었습니다.
허나 아직 임신 소식이 없습니다.. 기다리고 있는 심정으로써 배란일이라고 생각하는 날짜로만 관계를 가졌는데도 14일후에는 어김없이 생리를 하더군요 ㅠ 생리 주기는 보통 30일에서 35일 사이 인데요 평균적으로 32일인것 같습니다. 아기를 갖기 위해 약 6개월을 피임없이 지내왔는데도 임신이 잘 안되는거 같아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해볼 생각 입니다.
예전 어렸을때 지금으로부터 7년전쯤 현재의 남편과 사귈때 임신을 했던적은 한번 있었습니다. 그땐 나이도 너무 어리고 아기를 낳을 형편이 되지 못하여 임신중절을 한번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떈 철이 없어 수술후 약을 제때 먹으며 몸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중절수술을 한 제자신이 원망 스러워 약도 잘 못챙겨 먹고 몸관리 또한 소홀이 했던것 같습니다.
그 후 부인과 쪽으로 문제가 있어 진찰을 받았던적은 없었는데 지금 이제와서 임신을 시도 해도 아기가 잘 안생기는 원인이 혹시 그때 중절 수술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해서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해볼까 하는데요
어떠한 검사를 받으면 되는지 궁금하고 중절수술로 인한 불임에는 어떠한것들이 있나요? 정말 중절수술이 불임에 원인이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겁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