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기간이 늘어났어요...


자궁내에 문제가 있거나 하면 생리기간이 조금 늘어난다고 들었습니다.
그게 사실인가요??

그리고 자궁경부에 상처가 났었습니다. 그걸 알고 병원에 가서 꾸준히 치료를 받았고 의사선생님께서도 많이 좋아지셨다고 하셨습니다.
혹시 자궁경부에 상처가 난 것 때문에 생리기간이 늘어난 것인가요??

스트레스 혹은 피로가 쌓이면 또 생리기간이 늘어난다고 하던데.... 지금 스트레스는 조금 쌓이긴 하는데 피로가 그렇게 쌓인것은 아니라서.... 정확하게 판단을 못내리겠습니다.

생리를 한걸로 봐서 임신은 아닌거 같은데... ㅠㅠ

생리가 늘어난 이유가 정확히 무엇일까요??ㅠ


답변

Re :생리기간이 늘어났어요...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 입니다.

자궁 경부의 미란이나 염증으로 인해 호르몬 주기가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궁 내막염이 있거나 자궁내막의 용종(폴립), 자궁내막 증식증, 자궁의 근종, 선근증 등 기저질환 등이 있는 경우라면 생리가 시작되고도 생리혈이 깔끔하게 사라지지 않고 소량의 잔혈이 긴 시간동안 나올 수는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 불면, 피로누적 등으로 인해 배란이 불규칙적으로 이루어지고 배란 장애가 있는 경우라면 아마도 생리불순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생리 끝에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초음파 확인 등이 필요합니다.
임신만 아니라면 일시적으로 부정출혈 등이 있다가 다시 생리기간이나 생리주기 등이 안정될 수도 있으므로 평소 생리불순이 없고 생리양 또한 과다하지만 않다면 우선은 경과 관찰 하면서 지켜보실 수는 있어 보입니다.

자궁 경부의 미란이나 염증성향 때문에 생리기간의 변동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마시고 염증 치료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