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기 검사를 했는데
다운증후군 수치가 1:270으로 양수검사를 할건지 물어보네요..
다운증후군 수치가 고위험군으로 되도 98%는 정상아이가 출산되고 나머지 2~3%만 다운증후군이 된다고 하던데 맞나요..?
그럼.. 대부분 무슨 이유때문에 정상인데도 다운증후군 수치가 안좋게 나오는건가요?
또한 양수검사는 100% 정확한건가요?
담당 의사선생님은 양수검사로 인해서 아이가 사산될수도있고 산모에게도 양수파열이라던지 안좋은 부분이 있을수있다고 하던데요
양수검사는 정확히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양수가있는 부분까지 바늘을 삽입해서 양수를 뽑아낸다고 들었는데요 해당부위에 국소마취를 해서 하나요?
통증은 없나요?
마지막으로 양수검사를 하지않을경우 정밀초음파라도 꼭 받으라고하던데요
정밀초음파로 어디까지 판별이 가능한가요??
장기부분은 판별이 가능한데 다운증후군으로 인한 정신지체일경우에는 판별이 불가능한건지요..? 현재는 개인병원에 다니고있어서 정밀초음파를 여기서는 못하고 다음주에 종합병원으로 옮길껀데.. 현재 담당선생님이 20주이상되야 정밀초음파가 가능하다는데 다음주면 19주4일인데 가능할까요..?
현재 18주4일인데 검사받는 날이 16주4일이였구요 그때까지 일반초음파상으로 손가락발가락 10개 다 정상이였고 심장박동도 정상이였고 목둘레도 정상이였습니다 팔,다리도 정상적으로 다있었구요
대부분 산모들의 사례를 검색해보니 수치가 안좋게 나와도 양수검사를 하거나 하지않아도 대부분 정상 아이를 출산하던데 양수검사를 해야할지도 걱정되고 그렇네요..